지역별 - 강진
-
"천년 역사의 전남 도자산업..이젠 내실화"(R)
◀ANC▶ 전남은 전국 최대의 생활도자 클러스터를 갖추고 있지만 영세업체 위주의 취약한 산업 구조가 한계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자산업을 내실화하고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해 보입니다. 문연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무안을 중심으로 전남 서남부가 전국 생활자기의 ...
문연철 2022년 08월 26일 -
강진군의회 '강진~마량 구간 4차선 확·포장' 촉구
강진군의회가 '국도23호선 강진-마량 구간 4차선 확포장 공사 건의안'을 채택했습니다. 강진군의회는 신마항 개발에 따른 물동량 증가와 가우도 일원 관광지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차량 통행량은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4차선 확·포장 공사는 국가적 차원에서 반드시 재검토 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양훈 2022년 08월 26일 -
전남도, 창농*귀농 박람회에서 귀농*귀촌인 유치
전라남도가 서울에서 열리는 2022년 에어팜쇼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인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전라남도는 신안, 강진 등 13개 시군과 함께 참가해 수도권 청년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정책설명과 상담을 제공했으며, 전남도 홍보관에는 윤석열 대통령도 방문해 격려했습...
김진선 2022년 08월 24일 -
농식품부 쌀가공 공모 '전남 2곳' 선정
농림축산식품부가 쌀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 라이스 컨소시엄 지원사업에 전남 업체 2곳이 선정됐습니다. 3년 연속 선정된 강진 하이랜드 라이스 컨소시엄은 쌀 누룩을 이용한 제품을 개발해 해외 수출을 추진 중이며 해남진도 컨소시엄은 최근 소비경향을 반영해 쌀과자, 쌀빵, 밀키트 등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문연철 2022년 08월 24일 -
농식품부 쌀가공 공모 '전남 2곳' 선정
농림축산식품부가 쌀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 라이스 컨소시엄 지원사업에 전남 업체 2곳이 선정됐습니다. 3년 연속 선정된 강진 하이랜드 라이스 컨소시엄은 쌀 누룩을 이용한 제품을 개발해 해외 수출을 추진 중이며 해남진도 컨소시엄은 최근 소비경향을 반영해 쌀과자, 쌀빵, 밀키트 등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문연철 2022년 08월 23일 -
강진군-스타벅스 코리아 협업으로 광복 기념상품 출시
청자도시 강진군이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제77회 광복절을 맞아 강진청자 상품을 출시해 한정 판매합니다. 강진청자 상품은 청자 티컵과 트레이, 텀블러로 만들어졌으며 스타벅스 코리아가 문화재청 외에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상생 상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진선 2022년 08월 17일 -
'제8회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오늘 개막
한국기원이 주최하는 제8회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가 오늘(12)부터 나흘동안 강진과 영암, 신안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한국과 중국, 일본 등에서 16명이 출전하는 세계프로 최강전과 국내 바둑 기사 32명이 참가하는 국내 프로대회로 나눠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다훈 2022년 08월 12일 -
전남 연안 해파리 한 달 동안 1000톤 포획
최근 한 달동안 고흥 득량만, 강진 마량 해역 등 전남의 연안에서 포획된 해파리가 1천 톤을 넘어섰습니다. 전라남도와 시군은 지난달 6일 해파리 제거 작업에 나선 이후 모두 1006톤의 해파리를 포획했으며 폭염과 고수온 속에 해파리 출현 빈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양현승 2022년 08월 10일 -
고추 수확 도중 마을 주민 6명 벌에 쏘여
어제 오전 10시쯤 강진의 한 밭에서 고추를 수확하던 주민 6명이 말벌에 쏘여 병원으로 이송됐는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주민들이 고추밭에서 작업을 하다 벌집을 건드린 것으로 보고 있으며,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벌집을 제거했습니다.
박종호 2022년 08월 05일 -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병영성 일대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매주 토요일마다 강진 병영성 일대를 체험하는 '생생 문화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병영성과 한골목 옛 담장 등 병영면의 대표 문화재를 전문해설사와 함께 둘러보고 무예 공연과 국궁체험, 전문 스냅사진 작가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습니다.
김진선 2022년 08월 0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