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 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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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자동차 장치장 확보 ‘비상’
◀ 앵 커 ▶광양항의 자동차 물동량 처리 실적이 해마다 증가하면서 자동차 항만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습니다.그런데 광양항 스마트 항만 조성 사업에 따른 자동차 장치장 면적 감소가 불가피해 항만공사가 대책 마련에 고민하고 있습니다.김주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광양항 3단계 2차 부두입니다.해외 ...
김주희 2025년 01월 12일 -
휴항 선박에 재정 지원...해수부, 허술한 공모
◀ 앵 커 ▶육지와 섬을 잇는 배는 섬 주민들에게 소중한 교통편이지만,매년 적자에 시름하고 있는데요.배가 끊길 것을 우려해 정부는 일부 업체를 선정해 운항 손실금을 지원해 주고 있는데,정부가 최근 사업 대상자로 휴항 중인 업체를 선정해부실 공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최황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여수에...
최황지 2025년 01월 09일 -
여수~제주 뱃길 중단... 지역 파장 확산
◀ 앵 커 ▶여수와 제주를 잇는 뱃길이 올해부터 끊겼습니다.유류비 증가로 적자가 쌓이자 업체가 사업을 철수한 건데요.관광객들의 아쉬움은 물론,항만 종사자들까지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최황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텅 빈 터미널에는 적막감이 감돕니다.유일한 정기선인 제주행 배가 운항을 끝내자 터미널까지 문을 ...
최황지 2025년 01월 08일 -
지역 개발 활성화 위한 규제 완화 논의?
◀ 앵 커 ▶여수시의회가 최근개발행위 허가기준을 다소 완화하는 내용의도시계획 조례 개정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가졌습니다.여수시는 이에 대해 다소 유보적인 입장을 보이면서도각계각층의 의견을 종합해판단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최우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최근 지역 건설경기 침체로개발과 보전이 조화를...
최우식 2025년 01월 05일 -
전국공항 전수조사... '로컬라이저' 문제 없나
◀ 앵 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후 국토부가전국 14개 지방공항의 방위각 시설인로컬라이저와 관련해 전수 조사에 나섰습니다.국토교통부는 전수 조사를 통해콘크리트 구조물이 기준에 맞는지 판단하기로 했습니다.최황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성벽처럼 보이는 높이 4m의 둔덕, 여수공항에 설치된 로컬라이저...
최황지 2025년 01월 02일 -
희생자 첫 발인‥경찰 공항 압수수색
◀ 앵 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벌어진 지 닷새째입니다.오늘은 희생자들의 첫 발인도 이뤄졌는데요참사의 원인과 책임 소재를 명확히 규명하기 위한경찰의 현장 압수수색도 시작됐습니다.무안국제공항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김규희 기자,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저는 무안국제공항에 나와 있습니다.이곳에서...
김규희 2025년 01월 02일 -
희생자 전원 신원 확인..인도 절차도 속도
◀ 앵 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벌어진지 나흘째,희생자 179명의 신원이 모두 확인됐습니다.수십명의 희생자에 대한 가족 인계 작업도 속도를 내는 가운데,오늘은 유족들이 처음으로사고 지점을 찾았습니다.무안공항 현장 연결하겠습니다.서일영 기자..◀ 리포트 ▶네 저는 지금 무안공항에 나와있습니다.새해 첫 날인 오늘...
서일영 2025년 01월 01일 -
새해 밝았다..애도 속 차분한 해맞이
◀ 앵 커 ▶푸른 뱀의 해,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해맞이 행사가 취소된 가운데시민들은 차분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았습니다.김단비 기자입니다.◀ 리포트 ▶강과 바다가 만나는 순천만입니다.산등성 멀리 조금씩 여명이 밝아오더니을사년 첫 해가 고개를 내밉니다.흑두루미와...
김단비 2025년 01월 01일 -
참사 사흘째‥신원 확인 희생자 일부 인도
◀ 앵 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흘째인 오늘무안공항 현장에선 희생자들의 유류품 수색과기체 감식 작업이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지금까지 희생자 가운데 5명을 제외한 174명의 신원이 확인됐는데요.일부 희생자 시신은 개별 장례를 위해 유가족에게 인도됐습니다.무안공항에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안준호 기자, 그 ...
김진선 2024년 12월 31일 -
항공 전문가들 "부서지지 않은 콘크리트 둔덕, 피해 키웠을 것"
◀ 앵 커 ▶이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확인한항공 전문가들은 "여객기가 충돌한대형 콘크리트 구조물이 피해를키웠을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부서지기 쉬운 재질로 만들지 않았고활주로와의 이격 거리도 다소짧았다는 지적입니다.임지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제주 항공 여객기는 바퀴없이 동체로 활주로에 내려...
임지은 2024년 12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