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안내 종류와 효과
목포MBC에서는 시청자에게 효과적으로 비지니스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를 보유하고 최상의 홍보효과를 광고주에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광고주의 플랜과 가격을 제안함으로써 합리적이고 고효율성을 보장하여 드립니다.
방송광고의 종류
광고의 종류 | 내용 | 시간(초) |
---|---|---|
프로그램광고 | 프로그램 스폰서(sponsor)로 참여 | TV - 10", 15", 20", 30", 60" RADIO - 10", 15", 20" 등 |
토막광고 |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SB)에 방송 | TV - 20", 30" RADIO - 20" |
자막광고 | TV 화면에서 방송국 명칭이나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안내할 때 자막으로 방송 | TV - 10" |
시보광고 | 현재 시각 안내를 제공하는 형태로 방송 | TV - 10" RADIO - 10" |
특집광고 | 비정규로 편성되는 특집 프로그램에참여하는 광고 | TV - 15", 20", 30" RADIO - 20", 30", 40" 등 |
협찬광고 | 문화행사, 공연, 이벤트 등 행사에 참여하는 광고 | TV, RADIO - 4" ~ 5" |
웹(홈페이지)광고 | 광고형태와 용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
방송광고의 효과
텔레비전광고
-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생생한 메시지 전달력으로 이미지 형성 및 설득력이 타 매체보다 빠르고 정확합니다.
라디오광고
- 저렴한 비용으로 목표 소비자들에게 반복접근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상품판매를 제고시키는 효과적인 광고 방법입니다.
지난 10여년 간 급격한 광고요금이 인상되어온 인쇄매체와 달리 방송광고는 비용대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여러 자료를 통해 입증되어 있습니다.
매체별 광고관심도(6점척도) 및 광고효과(CPM) 비교
구분 | TV광고 | 라디오광고 | 신문광고 | 잡지광고 | 비고 |
---|---|---|---|---|---|
6점척도 | 4.30 | 2.78 | 3.17 | 3.51 | * CPM이란? 시청취구독자 1,000명당 도달비용(매체별 최고 단가적용) |
CPM | 2,925원 | 3,007원 | 40,025원 | 28,585원 |
전단지 대비 MBC-AM요금분석(인구80만명 기준)
구분 | 청취율/련 | 도달인구 | 비용(1회) | 비용(10회) | 비용(30회) | 비고 |
---|---|---|---|---|---|---|
MBC(AM) | 5% | 4만명 | 제작 600,000원 송출 21,300원 |
793,000원 | 2,379,000원 | 1회 제작비만 소요 브랜드화 가능 |
전단지 | 5련 | 4만명 | 제작 750,000원 송달 400,000원 |
10,500,000원 | 31,500,000원 | 매회 제작비 소요 도달용지 1% 효율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