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 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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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3원] 문화원 논란]감사원 감사 결정-R
◀ANC▶ 감사원이 순천시의 문화원 운영지원 중단조치등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감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박광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c.g 지난 2006년 12월 순천시와 시 문화원이 체결한 구 시네마 극장 건물 활용에 관한 협약섭니다. 당시 10억원 상당의 문화원 소유 건물을 시에 기부체납하는 대신 순천시는...
2009년 02월 12일 -
여수3원] 바다위에 '하수종말처리장'-R
◀ANC▶ 남해안의 가두리양식장 밑은 오염된 퇴적층으로 생물이 살 수 정도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 퇴적층을 2차 피해없이 준설하고 퇴적토도 재활용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합니다. 박민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남해안의 한 해상 가두리 양식장입니다. 양식장 밑은 퇴적층 오염이라는 고질적인 문제를 안고...
2009년 02월 11일 -
전남 SOC 사업 2조4천억원 투입
올해 전남지역 도로와 항만 등 사회간접자본 시설 건설에 2조4천억원이 투입됩니다. 부문별 SOC 투자사업을 보면 고속도로 3개 구간에 6천4백억 원이 투입되고, 압해-암태 등 53개 지구 국도건설에 6천7백억, 지방도 사업에는 42개 지구에 천6백40억 원 가까이 투자될 예정입니다. 또 6개 구간 철도망 구축에 7천7백억 원, ...
신광하 2009년 02월 11일 -
여수 3원] '불법 수매안해야'(R)
◀ANC▶ 대형 기선 저인망의 불법 조업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로 수협에서 불법 의심 어획물을 수매하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한윤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VCR▶ 대형 선박의 불법 조업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지역 수산단체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SYN▶ "근절하라 근절하라" 어민들은...
2009년 02월 10일 -
대체)전남 해수탕 효능검증 착수
바닷물을 가열해 사용하는 전남지역 해수탕의 수질 특성과 효능에 대한 검증작업이 실시됩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지하 해수와 해수를 이용해 목욕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여수와 보성, 완도, 신안 증도 지역을 대상으로 목욕효과와 46개 항목의 수질 특성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해수 ...
신광하 2009년 02월 09일 -
여수 3원] 도심-순천만 뱃길?(R)
◀ANC▶ 요즘 전국적으로 하천 정비나 뱃길 복원사업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순천만에서 순천 도심 인접지역까지 연결하는 하천과 뱃길 복원구상에도 지역안팎의 눈길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박광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순천만에서 도심에 이르는 뱃길 구상을 위성사진으로 따라가 봤습니다. 순천만 입구 대대...
2009년 02월 09일 -
대체)전남 해수탕 효능검증 착수
바닷물을 가열해 사용하는 전남지역 해수탕의 수질 특성과 효능에 대한 검증작업이 실시됩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지하 해수와 해수를 이용해 목욕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여수와 보성, 완도, 신안 증도 지역을 대상으로 목욕효과와 46개 항목의 수질 특성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해수 ...
신광하 2009년 02월 08일 -
여수 3원] 황금 단청 향일암(R)-수정
◀ANC▶ 정월대보름이 다가오면서 여수 향일임에는 전국 각지에서 수천명의 신도와 관광객의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윤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VCR▶ 전국 4대 관음기도처 가운데 하나인 여수 향일암이 새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대웅전의 내부에서부터 기둥과 처마 등 외벽까지 온통 황금빛입니다. 처마 끝 네 귀...
2009년 02월 07일 -
대형건설사업 지역업체 참여범위 늘려야
전라남도는 영산강 정비사업 등 대형 건설사업에 지역업체가 최소 60%이상 참여하는 방안에 대형건설사들이 긍적적인 답변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라남도는 영산강 정비사업을 비롯해 여수산단 진입도로 개설공사, 고흥 거금도 연륙교 가설공사 등 도내 대형 공사에 참여하는 6개 대형건설사에 지역 중소업체의 참여가 확...
김윤 2009년 02월 07일 -
여수 3원] 광양-부산 해상 셔틀, 신중론 제기(R)
◀ANC▶ 광양-부산 간 정기 해상 셔틀의 운항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해 득실을 따져봤을 때 광양항에 '득' 보다 '실'이 많을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되면서 보다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김주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지난 2003년 수익성이 낮다는 이유로 중단됐던 광양-부산 간 해...
2009년 02월 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