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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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해남.영암지역 부동산 투기 조사
올들어 토지 가격이 급상승한 해남과 영암 지역에 국세청 `부동산 투기전담반이 긴급 투입돼 부동산 투기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국세청은 J프로젝트 예정지인 해남과 영암 지역을 투기발생 예상지역으로 특별 지정해 지난달부터 운영되고있는 부동산투기 조기경보 시스템을 통해 거래 건수와 연령,거래유형, 소득자료등에대한...
2005년 05월 03일 -
공공기관 지방 이전 광주.전남 비상
정부의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광주전남을 희망하는 기관이 한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나 비상이 걸렸습니다. 정부가 어제 발표한 내용을 보면 파급 효과가 큰 대형 공공기관의 대부분이 충청권이나 강원도 등을 이전 희망지역으로 꼽은 반면 광주와 전남지역을 선택한 기관은 하나도 없는 것으로 나...
2005년 05월 03일 -
경제시장의 과제(R)-기획 1
◀ANC▶ 정종득 목포시장은 취임과 함께 선거 공약대로 경제시장을 표방했습니다. 그러나 가시적인 경제성과 도출에 따른 어려움을 어떻게 실천해 나가는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장용기기자 ◀END▶ 정종득 목포시장의 취임 일성은 시민과 목포를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치겠다는 다짐이었습니다. 선거운동기간 정시장은 침체...
2005년 05월 03일 -
정종득시장)당면현안등 시정파악에 강행군
정종득 목포시장이 취임초부터 주요업무와 당면 현안사업등 시정을 파악하기 위해 보고 일정을 강행하고 있습니다. 정시장은 취임전날인 휴일에도 시청에 나와 브리핑 형식의 업무보고를 받은데 이어 오늘도 오전 11시부터 점심시간을 넘긴 오후 1시10분까지 현안 중심의 업무 보고를 받았습니다. 정시장은 내일하루 일정으...
2005년 05월 03일 -
민주당 선거캠프 압수수색 배경 관심 증폭
검찰이 어제 민주당 정종득 시장 당선자 선거캠프를 전격적으로 압수수색한 가운데 압수수색 배경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광주지검 목포지청은 선거와 관련해 제기된 불법 의혹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히 규명한다는 원칙아래 압수수색이 진행됐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지만 민주당쪽은 시장 취임당일 압수수색...
김윤 2005년 05월 03일 -
수퍼]긴급출동 맞아?(R)
◀ANC▶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누구나 119에 긴급 구조를 요청하게 됩니다. 의료 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에서는 119 구급차량의 신속한 도움이 절실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신광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가정의 달을 맞아 노인 위안잔치가 열린 영암군 삼호읍의 한 초등학교,, 경로잔치를 즐기...
신광하 2005년 05월 03일 -
혼주집 대상 빈집털이 발생 경찰 수사
결혼식을 치르기 위해 집을 비운 사이 도둑이 침입해 거액을 훔쳐 달아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목포시 동명동 최 모씨는 지난 달 30일 오후 1시쯤 아들 결혼식을 치르기 위해 집을 비워놓고 예식장에 간 사이 도둑이 정문을 통해 침입해 유리창문을 절단한 뒤 안방에 들어가 부조금과 곗돈, 금부치 등 ...
김윤 2005년 05월 03일 -
대불산단 표준형 임대 공장 전기요금 논란
대불산단 표준형 임대공장에 공급되는 전기 요금문제를 두고 산업단지공단과 한전이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지난달 준공한 대불산단 표준형 임대공장의 전기요금이 일반용으로 책정돼 있어, 산업용 전기요금보다 3배이상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입주업체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공단측은 임대공장을 제...
신광하 2005년 05월 03일 -
미국수출 강교블럭 유치로 신항 활성화
미국으로 제작수출되는 강교박스 8천톤을 선적한 선박이 오늘 오전 8시 목포 신항에 입항했습니다. 경남 거제 삼성중공업에서 제작한 강교블럭은 미국 타코마브릿지 건설에 사용되는 것으로 내년 10월까지 17개월동안 신항 만 2천평에 야적했다가 반출하게 됩니다. 모두 42개,반*출입 기준으로 50만톤인 강교박스는 30차례 ...
2005년 05월 03일 -
데스크 단신
◀ANC▶ 완도해경이 해피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노인들을 위한 잔치가 이어지고있습니다 그밖의 소식을 정 다미 아나운서가 전해드립니다 ◀END▶ 완도해경은 접수민원 처리 완료후 7일이내에 접수자의 친절도와 처리의 신속성,건의사항등을 상담하는 해피 콜 서비스를 실시해,민원인의 불만이나 개선...
2005년 05월 0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