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 영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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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화과도 시설재배
◀ANC▶ 전남 영암이 주산지인 신비의 과일 무화과가 한달 이상 빨리 출하됐습니다. 전남농업기술원이 새로운 재배법을 개발해 출하를 앞당기고 병해를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최진수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전국 재배면적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전남에서는 보통 노지에서 8월 중순 이후에 무화과를 수확...
2004년 07월 23일 -
월출산 등반중 조난된 3명 전원 구조
영암 월출산 등반도중 조난됐던 등산객 3명이 모두 구조됐습니다. 오늘새벽 0시30분쯤 월출산 구정봉 인근 마애여래좌상부근에서 등반도중 조난된것으로 신고된 서울 강남구 58살 이모씨등 등반객 3명이 수색에 나선 경찰과 119 구조대에 의해 무사히 발견됐습니다. 이씨등은 어제오전 월출산 등반에 나섰다, 해가 저문뒤에...
신광하 2004년 07월 23일 -
영암 월출산 달맞이 여름공연 31일 열려
영암 월출산 달맞이 여름공연이 오는 31일 저녁 영암군 군서면 상대포 호숫가에서 열립니다. '월나국에서의 해후'라는 주제로 열리는 '월출산 달맞이 여름공연'은 해양과 대륙문화가 만나는 고대 국제항구 상대포에서 관객과 연주자가 한데 어우러지는 국악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영암군과 이화여대 박물관은 '달...
신광하 2004년 07월 25일 -
임성-보성 철도 올연말 2개공구 착공
임성-보성간 철도공사가 올연말 2개공구 착공을 시작으로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한국 철도시설공단은 사업비 1조천3백억원이 투자되는 임성 보성간 철도 79.5킬로미터를 7개 공구로 나눠, 이가운데 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추진하는 임성-영암구간 7공구와 장흥-장동 구간 2공구의 공사를 올 연말부터 시작할 계획입니다. 철도...
신광하 2004년 07월 25일 -
영암 미암 35점2, 목포 31점4도 올들어 최고
찜통같은 무더위가 2주째 계속되고있습니다 영암 미암이 35점 2도로 최고기온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완도 33도, 해남 32점 1도 목포가 31점 4도로 올들어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내일도 무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겠고 아침 최저기온은 23도에서 25도, 낮 최고기온은 30도에서 32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김양훈 2004년 07월 26일 -
데스크 단신
◀ANC▶ 수도권과 영남권의 수학여행단을 전남으로 유치하기위한 설명회가 목포에서 열렸습니다 목포 신항만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가 열렸습니다 그밖의 소식을 정 다미 아나운서가 전해드립니다 ◀END▶ 전라남도와 전라남도 관광협의회는 오늘부터 이틀동안 수도권과 영남권의 수학 여행 담당 중고교사 백20여명을 초청...
2004년 07월 27일 -
영산강 고대문화권 본격 개발
영산강 고대 문화권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전라남도는 나주와 영암,함평 등 영산강 유역의 8개 시군, 55개 읍면동을 특정지역으로 지정해달라고 최근 건설교통부에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영산강 고대문화권이 특정지역으로 지정되면 개발에 따른 재원을 우선 확보할 수 있고 각종 인허가 등도 쉽게 받을 수 있습...
2004년 07월 28일 -
최고기온 꺾였지만 무더위는 지속
목포를 비롯한 전남 서남부 지방은 오늘도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됐습니다. 신안 임자도 34도를 최고로 영암 미암면 33점7도,목포 31점5도를 기록하는등 낮 최고기온이 36도에 육박한 지난 23일을 정점으로 불볕더위는 다소 꺾였지만 무더위와 열대야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대는 30도를 웃도는 무더...
2004년 07월 28일 -
데스크 단신
◀ANC▶ 민주노총이 미화사와 목포시에 위생수거 중단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무더위속에 목포 실내수영장이 개장시간을 두 시간 연장했습니다 그밖의 소식을 정 다미 아나운서가 정리했습니다 ◀END▶ 민주노총 목포지역 환경위생노동조합은 오늘 성명서를 통해 목포시내 위생수거 중단 사태가 장기화 국면으...
2004년 07월 28일 -
철도 영암역사 위치결정 관련 주민설명회
임성-보성간 철도 영암역 위치결정과 관련된 주민설명회가 열렸습니다. 한국철도 시설공단은 오늘 영암군청에서 주민설명회를 갖고, 영암역사 예정지로 거론된 학산면 신덕리와 은곡리의 장단점을 설명했습니다. 철도공단은 은곡리로 역사를 이전할 경우 연약지반인 신덕리의 단점을 모두 해결할수 있고, 사업비와 접근성등...
신광하 2004년 07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