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 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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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한 실체 또 발견..추가 발굴 기대(R)
◀ANC▶ 고분군이 밀집한 영암군 시종면에서 고대 마한의 최고위 수장층 무덤을 확인하는 유물이 확인됐습니다. 백제와는 다른 영산강 유역 고대사회의 실체를 밝히는 전기가 될 전망입니다. 신광하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VCR▶ 28개의 고분군이 밀집한 전남 영암군 시종면. 고분과 마을을 따라가면 거대한 쌍무...
신광하 2019년 07월 03일 -
마한 실체 또 발견..추가 발굴 기대(R)
◀ANC▶ 고분군이 밀집한 영암군 시종면에서 고대 마한의 최고위 수장층 무덤을 확인하는 유물이 확인됐습니다. 백제와는 다른 영산강 유역 고대사회의 실체를 밝히는 전기가 될 전망입니다. 신광하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VCR▶ 28개의 고분군이 밀집한 전남 영암군 시종면. 고분과 마을을 따라가면 거대한 쌍무덤...
신광하 2019년 07월 02일 -
장석웅 교육감 "대입 전남 맞춤형전략 필요"
장석웅 교육감은 "90% 이상의 전남 학생들이 수시로 대학에 진학하고 있는데도 대부분의 고등학교에서는 여전히 국.영.수 교과중심의 보충학습에 매달리고 있다며 "권역별 맞춤형 진학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전공대와 연계된 나주 혁신도시의 과학영재학교 설립은 지역인재 유출방지와 에너지와 IT 분야 영...
2019년 06월 26일 -
주민추천임용 나주,장성 교육장..3대 1 경쟁
오는 9월 1일자 나주,장성교육장 주민추천 임용제에 각각 3명의 교육장 후보가 지원한 가운데 전라남도 교육청이 공개검증에 들어갔습니다. 도교육청은 이번 주민추천교육장 임용제는 홈페이지 사전 공개검증과 온라인 평판도 조사 그리고 2차 면접심사에 상호토론을 추가하는 등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청 역할을 하는 지원...
2019년 06월 24일 -
SRF 사용 두고 담양군-제지업체 갈등 (R)
(앵커) SRF 연료 사용 문제를 두고 담양군과 기업측이 갈등하면서 법적 다툼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주 SRF 열병합발전소와 같이 쟁점은 SRF의 유해성입니다. 우종훈 기자입니다. (기자) 담양에서 골판지 등을 생산하는 한 업체입니다. 최근 이 업체는 담양군수를 직무유기와 직권남용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담...
2019년 06월 20일 -
데스크단신]소프트웨어 체험센터 개소(R)
오늘의 간추린 소식입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늘(19일) 영광을 시작으로 목포와 순천,나주에 오는 9월까지 권역별 소프트웨어 교육체험센터를 순차적으로 열고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전라남도와 농협은 도청 남악 쉼터에 양파 상설...
박영훈 2019년 06월 19일 -
영산강 예술문화..새 변화 예고(R)
◀ANC▶ 담양 용소에서 목포 영산호까지 350리 영산강이 동양화와 서양화를 넘나드는 주요 그림의 소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올해 영산강 강변도로도 개통될 전망이어서 예술과 문화 관광 등 새로운 변화도 예고되고 있습니다. 장용기기자 ◀END▶ 무안군 몽탄면 영산강 하류 느러지 마을 강변입니다. 바다를 향한 거침...
2019년 06월 19일 -
영산강 예술문화..새 변화 예고(R)
◀ANC▶ 담양 용소에서 목포 영산호까지 350리 영산강이 동양화와 서양화를 넘나드는 주요 그림의 소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올해 영산강 강변도로도 개통될 전망이어서 예술과 문화 관광 등 새로운 변화도 예고되고 있습니다. 장용기기자 ◀END▶ 무안군 몽탄면 영산강 하류 느러지 마을 강변입니다. 바다를 향한 거침...
2019년 06월 18일 -
나주-무안 영산강 강변도로 연내 개통
나주 영산포구에서 무안 몽탄포구를 잇는 영산강 강변도로가 연내 개통될 예정입니다 영산강 강변도로는 지난 2011년부터 2천50억원을 들여 영산강 고대문화권 특정지역 개발사업으로 진행돼,교량 8개소와 터널 1개소를 포함한 34킬로미터 길이에, 10미터 폭으로 개설되고있습니다 강변도로는 비탈경사가 비교적 완만하고,...
2019년 06월 17일 -
나주-무안 영산강 강변도로 연내 개통
나주 영산포구에서 무안 몽탄포구를 잇는 영산강 강변도로가 연내 개통될 예정입니다 영산강 강변도로는 지난 2011년부터 2천50억원을 들여 영산강 고대문화권 특정지역 개발사업으로 진행돼,교량 8개소와 터널 1개소를 포함한 34킬로미터 길이에, 10미터 폭으로 개설되고있습니다 강변도로는 비탈경사가 비교적 완만하고,...
2019년 06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