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뉴스와인물] 이슬기 호주 ACT 자유당 대표

김진선 기자 입력 2024-10-17 17:26:14 수정 2024-10-17 19:40:53 조회수 59

◀ 앵 커 ▶

호주 수도인 캔버라가 속해있는
ACT 수도준주에서 이번주 
의원 선거가 열립니다.

광주 출신의 교포 1.5세이자
한국계 첫 주의원,
현재는 캔버라 자유당 대표인
이슬기 의원이 3선에 도전하는데요.

호주 캔버라 현지와 연결돼있습니다.

1. 이슬기 의원님 안녕하십니까?
(인사) 한국의 시청자들께
인사와 소개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 제가 호주 수도 캔버라에 살고 있는
이슬기, 엘리자베스 리 입니다.
지금 맡은 일은 ACT 자유당 대표입니다.

2. 어릴적 광주에서 호주로 이민을 
가셨다고요?

- 이제 우리는 저기 한국에서 태어나가지고 동생 저기 이제 저보다 2살 적은 동생도 있거든요.근데 내가 한 7살 때 저기 이제 1986년도에 엄마 아빠랑 우리가 지금 이민 왔습니다.

3. 이민자로서 호주에서 정치에 입문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 처음에는 지금 내가 호주 정치에 이제 참여할 수 있다 그런 생각 자체를 안 했죠.근데 이제 그냥 열심히 호주 주류 사회에서 살려고 노력하고 법 공부를 하면서 저기 변호사 일을 하다가 이제 저기 호주 ACT에서 변호사 협회 일을 하다가 이렇게 정치에 지금 이제 관심이 붙어가지고 하게 됐습니다.

4. 지난 2016년 첫 한국계 주의원으로
당선되셨을때도 화제를 모았는데,
재선에 당대표까지 역임하고 계신데요.
이유가 뭐였다고 생각하십니까?

- 진짜로 좋은 질문이네요. 그러니까 지금 그냥 특별히 저기 이제 한국 사람이다 아니면 아시아 사람이다 그런 거를 보는 것보다 내가 이제 2016년도에 처음 선거에 당선된 뒤 이제 지역 의원으로서 지금 일을 열심히 하니까 그런 모습을 보시고 이제 그래도 이런 사람이 리더 돼야 되겠다고 인정해주셨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리더로서 지금 이제 4년 했는데 계속 좋은 팀하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5. 임기 동안 있으시면서 지켜보시면서 호주 주류 사회가 한국인을 바라보는 시선이 좀 변화가 느껴지셨을까요?

요즘은 이제 다 케이팝 케이 드라마 아니면 넷플릭스에서 이거 봤냐 그런 그런 게 많이 나오고 그러니까 많은 사람들이 한국 문화하고 특히 모든 문화 케이팝 케이 드라마 케이푸드 케이뷰티 그런 거를 다 알게 돼 가지고 요즘은 진짜로 저기 이제 설명 안 해도 많은 사람들이 한국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것 같아요.

7. 이번 선거는 어떤 선거고,
결과는 어떻게 예상하시나요?

- 이번에는 진짜로 힘든 선거예요. 
왜냐면 ACT에서는 저기 자유당이 승리한 지 23년 됐거든요.그러니까 너무 오랫동안 노동당이 계속 하면서 그래서 저기 어떤 사람들은 무조건 저기 무조건 리버 파티는 안 된다 그런 걱정 때문에 많이 이제 힘 빠진 사람들도 많고 내가 진짜로 희망을 심어주고 싶은 그런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이제 아시안 여자 처음 아시안 여자로서 저기 리더지만 진짜로 내가 희망을 심고 싶습니다.

8. 호주에 거주하는 한국인과
한국에서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한 말씀해주신다면요?

- 저기 한국 사람으로서 호주에서 주류 사회에서 열심히 살려고 하는 이슬기 엘리자베스 리 입니다. 이번에 저기 ACT 선거 처음으로 23년 만에 처음으로 이기려고 열심히 뛰고 있는 리더인데 내가 아무리 호주에서 열심히 살고 호주 주류에서 열심히 사는 사람이지만 마음은 물론 한국 사람이고 진심으로 마음속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보내겠습니다.
오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

김진선
김진선 jskim@mokpombc.co.kr

보도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