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뉴스와인물- 송진호 목포시체육회장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1-06 08:01:58 수정 2020-01-06 08:01:58 조회수 1

◀ANC▶
뉴스와 인물입니다. 목포시체육회 회장에
송진호 전 전남육상연맹회장이 당선됐습니다.

초대 민간 체육회장인 만큼 기대가 큽니다.
신임 송진호 회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END▶

질문1. 먼저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목포시체육회장 당선 소감 한말씀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제 1대 민선체육회장으로 당선된 송진호 인사 올립니다. 부족한 저에게 지지와 성원으로 보답해 주신 체육인과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민선 1대 회장으로서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체육 발전을 위해 체육인과 연맹 단체 회원 여러분과 함께 상의해서 목포 체육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질문2. 체육인들과 달리 일반 시민들은
민선 체육회장에 대해 잘 모릅니다.
과거와 어떤 점이 다른지 소개 좀 해주시죠.

지금까지는 지방자치단체장님들께서 모든 상임부의장이라는 제도를 둬가지고 임원과 이사를 임명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 보조금 등 예산을 가지고 경기단체 등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직선제로 뽑은 체육회는 보다 더 낮은 자세로 체육회와 연맹 단체 회원 간 서로 소통해서 예산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질문3. 목포의 가장 큰 현안 가운데 하나가
2022년 목포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입니다. 목포시와 함께 어떻게 준비해 나가실 계획인가요

2022년 전국체전은 목포 체육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1등 체육도시 목포로 성공할 수 있도록 2022년 전국체전은 꼭 성공적으로 완성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목포시와 전라남도 체육회 저희 목포시 체육회와 함께 TF팀을 구성해서 성공적인 전국체전을 통해서 시민들에게 보다 좋은 여건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습니다.

질문4. 경선으로 선거가 치뤄지다보니
체육회 내부 갈등 우려도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어떻게 봉합해 나가실 생각인가요?

저는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선거를 하는 과정에 체육인들은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서로 포용하고 협력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그러한 부분을 매꿔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질문5. 대표공약이 투명한 체육회,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체육회만들기로 알고 있습니다.앞으로 체육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실 건지 말씀해주시죠,

지금까지는 지자체장님께서 회장직을 겸했기 때문에 관 위주의 체육 활동이 이뤄졌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민선으로 선출된 만큼 지역 체육회장들과 서로 교류하면서 대회도 함께 유치하고 더 나아가 중앙 대회도 유치하고 특히 동계 하계 전지훈련 등 적극적으로 유치해서 지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저희 체육회가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예산 부분에 대해서는 시민에게 공개하는 그런 자세로 깨끗하고 투명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첫 민선 목포시체육회장인 만큼 앞으로 지역
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송진호 신임 목포시체육회장이었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