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PB 뱅킹 고객 확보전

입력 2004-07-13 09:19:58 수정 2004-07-13 09:19:58 조회수 0

◀ANC▶
부자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은행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상위 20% 고객이 은행 수익의 80%를
좌우할 만큼 비중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강세 기자가 보도
◀END▶
◀VCR▶
광주은행이 VIP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뱅킹
룸을 늘립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라이빗 뱅킹 룸 66개를
연말까지 85개로 늘려서 부자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전체 고객 가운데 1%선인 2만여명의
VIP 고객들에 대한 영업이 은행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INT▶

시중은행들도 소위 알부자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최근에 광주지점을 개설한뒤 공격적인 영업에
나선 시티은행은 기여도가 높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INT▶

국민은행도 올해말 까지 광주 지역에 프라이빗
센터를 신설할 예정이고 하나 은행과
우리은행도 지방에 있는 프라이빗 뱅킹
영업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처럼 은행들이 부자 손님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것은 상위 20% 고객이 은행 수익의
80% 가량을 유지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광주 전남 지역이 프라이빗 뱅킹 경쟁의 무풍지대였다는 점에서 이같은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또한 부자 고객들은 이같은 경쟁을 통해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누릴 기회가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엠비시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