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축제도 쇼핑도 온라인으로'

◀ANC▶

왕인문화축제를 온라인으로 치르고 있는 영암군이 축제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열었습니다.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주고 축제가 끝난 뒤에도 품목별 특별전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김양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영암의 한 고구마영농조합법인입니다.

30여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는데 연간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로 도매시장에 판매했는데 이제 영암군 온라인 쇼핑몰인 '기찬들영암몰'이 새로운 판로가 되고 있습니다.

영암군은 그동안 지역 농특산물 홍보 마당으로 운영해온 '기찬들영암몰'을 최근 새롭게 정비했습니다.

영암왕인문화축제 개최와 동시에 소비자들이 상세페이지를 보고 상품을 바로 구매하고 결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 리뷰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탑재해 소비자와 상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INT▶ 이승준 영암군청 농산물마케팅팀장 중개장터 형식으로 운영해 오던 기찬들쇼핑몰을 새롭게 정비해서 소비자가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찬들영암몰을 개관했습니다

현재 58개 업체의 100여개 품목이 온라인 쇼핑몰에 올라와 있습니다.

◀INT▶ 문연기 00 고구마영농조합 전무 기존에 공용 도매시장과 직접 계약,판매를 통해 고구마 유통을 해 왔는데 기찬들영암몰이 생겨서 새로운 판로가 확보돼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영암군은 왕인문화축제기간 동안 최대 50%의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구매왕 선발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합니다.

또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올 연말까지 품목별 특별전을 지속적으로 열고 입점 업체와 품목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mbc뉴스 김양훈입니다..
김양훈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