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농촌마을 릴레이 기부.."나누면 행복해요"

◀ANC▶

농촌마을의 릴레이 기부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부 릴레이를 시작한지 2년 만에 122명이 이웃사랑에 참여했습니다.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릴레이기부 현장을 김양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먹음직스러운 음식을 반찬통에 나눠 담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집에서 반찬을 만들 때 이웃을 위해 조금 더 만들어 기부한 음식입니다

강진군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달에 두차례 씩 사랑의 반찬을 홀로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이웃사랑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도배,장판은 물론 난방시설을 설치해 주는 천사의 선물 '행복한 보금자리'

화재로 터전을 잃은 주민들에게는 주택 신축을 위한 지원금도 전달하고 있습니다.

◀INT▶ 홍종례/강진군 도암면 우리를 위해서 힘쓰고, 애쓰고.. 면에서 도와주셔서 진짜 감사해요..

강진군 도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릴레이 기부운동이 시작된 것은 지난 2019년,

이웃을 위한 뜨거운 사랑이 확산되면서 2년 만에 122번째 기부 천사를 만났습니다.

◀INT▶ 김현수/강진군 월하마을 이장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다른 마을도, 개인들도 기부를 많이 해서 (저희 마을도) 동참하게 됐습니다.

농촌지역 작은 한개 면에서 지금까지 모금된 기부금만 9천여만원, 정기 후원자도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INT▶김산옥/강진도암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중한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맞춤형 지원되어서 행복한 지역을 만드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천사 기부릴레이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강진지역 다른 면 지역은 물론 인근 시군까지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양훈입니다.//
김양훈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