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의견
잘보고있습니다. 등록일 : 2020-02-19 17:45
,
,
아 중국이 미국산 농산물 구매 확대를 위한 사전 작업을 하는 거 다 하고 양국 간의 긴장완화 신호해석 됐었는데 일을 취소해 버렸으니 무역협상 진전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바뀐 거죠. 트럼프의 뉘앙스도 달라졌습니다.
나는 중국과 부분 아이비가 아닌 완전한 무역 하기를 원한다면서 내년 대선 전에 반드시 중국과 무역 카드로 해야 하는 건 아니라고 말 거거든요 내년 11월 대선 이후까지 무역전쟁을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죠 이어서 중국이 제안한 미국농산물 구매확대 규모는 불충분하다고도 했어요. 이번 실무협상에서 중국 측이 제시한 규모의 만족하지 못한 듯합니다.
그렇게 기대를 높이더니 결국 또 이런 결과네요 다만 다음 달 초 워싱턴에서 고위급 협상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상황이 변화될 가능성은 남아 있기는 한데요 이번 실무협상이 매끄럽게 마무리되지 못해서 고위급 협상 개최 여부마저도 장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주에도 역시 미·중 무역협상 관련해서 양치기 내려오는 처지에 따라 제작이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요 중국이 10월 1일 건국 7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경기부양책을 내놓을지도 세상에 관심사입니다.
중국은 8월 이후 내수부양 계속해서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죠 그리고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제지표들이 많이 발표되었는 데요 특히 27일 발표되는 미국의 8월 근원물가상승률과 개인소득 소비지출을 대표는 14 추가 금리 인하 여부에 가늠자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 오늘 국내 증시 오후 1시 50분 현재 양재천 모두 소폭 내림세를 보이는 데요 코스피시장 거래규모 자체가 많지는 않지만 기관은 동반 숫자를 보이고요 반면 외국인이 매도 규모로 놀리면서 질소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mjch****@m****.kr
2023-06-23 19:25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지역민들을 위한 방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