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집중에 대하여
등록일 : 2004-03-08 23:39
admi****@m****.kr
조회수 : 80
안녕하십니까?
3월8일 방송된 "화제집중" 방송중 정남진 부분에 대하여 몇자 적습니다.
방송 내용은 장흥군의 입장. 신동리. 남포리등의 입장 설명에 그쳤습니다.
정남진이란 어떤 의미이며
국토지리정보원의 측지과 직원에게도 직접 취재하시여 어느곳의 주장이 맞는지도 방송하여 주었으면 했는데 아쉽더군요
또 남포리 주민들이 정남진을 선점했고 지금도 선점하여 각종 행사및 정남진선포식. 정남진표지석 도로 이정표까지 설치를 하였는데 이것이 불법인지 정남진이란 주민의 선택사항에 해당한다고 알고 있는데 시청자의 판단에 짧은 방송으로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정남진이란 지명은 근거나 유래에 따라 마을의 지명을 개칭하여 지명위원회의 첨의를 거치면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는것입니다.
중요한것은 정남진이 국토지리정보원에서 관산읍 신동리 일원이라고 발표하거나 지정하지안았는데도 장흥군에서 국민을 속이고 마치 국토지리정보원 게시판에 정남진에 대한 답변이
관산읍 신동리라고 한것처럼 사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군민의 한사람으로서 분노를 느끼고 있으며 남포마을의 근거나 유래로 볼때 정남진의 선택은 누구도 막을 방법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려우시겠지만 정남진에 대하여 기왕 화제집중으로 방영하였으니 이제는 누구의 말이 맞는지도 취재하시여 방영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정남진이 하루빨리 소지역이기주의를 벗어나 제 위치를 찾을때 장흥 나아가 전남의 관광발전에 한 몫을 할 수있을 것입니다.
문화방송의 공정한 보도를 기대하면서 이만 줄입니다.
보다 상세한 자료는 연락주신다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