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어영차 바다野

어영차 바다野

08시 05분 로컬방송

유튜브

그리움은 왜 무뎌지지 않을까? 예배당 옆 무덤과 할아버지의 기도 [12개 작은 예배당의 섬 기점 소악도]

신안 기점,소악도,4개 섬이 노둣길로 연결된 이곳에 예수의 12사도 이름을 딴 작은 예배당 작품이 만들어 젔습니다. 12Km 12개의 예배당. 그중 네 번째 요한의 집에 얽힌 사연을 따라가 봤습니다. 3년 전 아내를 먼저 보내고 그녀의 흔적이 새삼 더 아련하게 생각납니다. 힘들었을텐데... 고단했을텐데... 살림 일궈낸 아내가 더 그리운 날들. 일을 너무 많이 해서 병이 났을까... 아내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생각이 듭니다. 그리움은 왜 무뎌지지 않는 걸까요? 작은 예배당이 보이는 작은 동산에 아내의 묘를 쓰고 생전에 좋아하던 꽃들을 옮겨 심었습니다. "꽃이나 보고 사소~"
작은 예배당을 짓겠다는 말에 흔쾌히 땅을 내어준 할아버지. 그곳에는 네번째 작은 예배당 요한의 집이 들어섰습니다. 작가는 예배당의 작은 창을 통해 할머니의 무덤이 보이게 설계를 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이 예배당을 매일 쓸고 닦는 노력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순례길 #기점소악도 #타대오의_집 #가롯유다의_집 #작은_야고보 #프랑스작가 #시골여행 #섬여행지 #섬관광 #필립의_집 #마태오의_집 #기점도 #소악도 #섬여행지_추천 #전남_섬여행지 #1박2일_섬_여행지 #국내_섬여행지 #전라도_섬여행지 #순례자의섬 #작은쉼표 #손민아작가 #아름다운_여행지 #아름다운_영상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