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참여
우리 아이들에게도 숨은 잠재력이 있어요.^^*
admi****@m****.kr
조회수 : 54
첨부파일: 전남위스타트.hwp
안녕하세요. 작가님!
다름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여름방학이면 언제나 물놀이캠프가 빠질 수 없겠지만 좀 색다른 캠프를 소개하고자 글 올립니다.
자기리더십과 섬김리더십을 갖춘 행복한 아동으로의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9. We Start전남 아동행복마을 연합 리더십캠프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먼저, We Start사업이란 만12세이하의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들에게 정부와 민간후원이 도와 일반아동들과 동등한 출발을 돕고자 하는 아동복지사업입니다.
저희 전라남도에서는 2007년 광양, 장흥, 진도 3개시군에 처음 이렇게 좋은 사업을 유치하게 되어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 23개의 We Start센터와 35개의 드림스타트센터가 선진국형 스타트 사업을 도입한 한국형 아동복지센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지역아동센터와는 달리 사례관리 중심의 아동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는 획기적인 아동복지 사업입니다.
처음 저희 장흥센터에서 2007년도부터 전남 국립 목포대학교 아동학과와 연계하여 목포대 캠퍼스에서 리더십캠프를 진행해본 경험으로 자칫 소외되고, 방치될 수 있는 아이들에게 나도 멋진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아동학과 학생들과 멘토를 맺어 지속적인 정서적안정의 지원을 받아 추후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키워주고, 또래 아이들과의 원활한 어울림으로 보다 미래의 희망적인 성장을 도모하는데 좋은 캠프였기에 이번 년도에는 지역의 같은 사업을 하는 센터가 연합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행사개요 -
일 시 : 2009년 8월 10일 ~ 2009년 8월 11일(1박2일)
장 소 : 전남 목포대학교 캠퍼스 (체육관, 기숙사, 식당, 강의실, 캠퍼스광장)
참여인원 : 17ㅇ명(참여아동 120명, 목포대 추진요원 5명, 아동학과학생 30명, 각 센터교사 15명)
세부적인 프로그램 내용과 We Start사업 소개와 여러가지 자료를 요청하신다면 팩스나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1회, 2회때 함께 웃고, 울고, 즐기며,
나자신의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고 함박 웃음을 머금고 자신감 있게 돌아가는 아이들을 보고
더 많은 아이들과 함께 리더십캠프를 진행해보고자 계획하였으며,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심어주고자
생방송 전국시대 프로에 노크해 봅니다.
이 보다 더 좋은 캠프가 없을 것이란 자신감으로 요청합니다.
전형적인 농촌 그리고 항상 자신은 소외된 계층이라 느끼는 우리 아이들에게 나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색다른 기회도 주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검토하시고, 꼭~~ 기회를 갖게 해주세요. 우리 아이들에게~~~~^^
저는 We Start장흥센터의 운영팀장(간호사)을 맡고있는 남오목입니다.
센터전화는 061)867-7998
이동전화는 010-6355-7990
메일은 dhahr6563@naver.com입니다.
더 많은 이야기로 채우고 싶었습니다.
1박2일 동안의 시간대별 프로그램 진행계획을 첨부합니다.
연락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