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범의 파워클래식 목포 공연 안내(장소 :목포유달초등학교 강당, 무료입장)
admi****@m****.kr
조회수 : 120
목포유달초등학교는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목포공연을 위해 '조윤범과 콰르텟 엑스'를 초청하여 2011.5.30(월) 오후 2:00에 목포유달초등학교 강당에서 공연 갖습니다.
이에 우리지역에서는 좀처럼 초청하기 어려운 연주 단체라서 '목포시민' '클래식 애호가'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고자 홍보를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도 자료를 참고하시어 공연일 이전에 방송 홍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콰르텟엑스와 함께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공연안내
목포유달초등학교(교장 김남삼)는 오는 2011년 5월 30일 월요일 오후 2시에 전국 초·중·고등학교 최초로 「콰르텟엑스와 함께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초청공연을 본교 강당에서 개최한다.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리더 조윤범)는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LG아트센터 및 서울대, 고려대 등 수십여 곳에서 ‘한 시간에 듣는 서양음악사’라는 주제로 조윤범의 유쾌하고 명쾌한 해설과 마치 신제품 발표회를 하는 것 같은 ‘프리젠테이션쇼’ 형식으로 클래식 음악을 소개함으로 많은 팬을 확보 하고 있으며 극동아트 TV에서 「콰르텟엑스와 함께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을 진행하여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번 초청공연은 목포유달초 김남삼 교장의 음악교육에 대한 열정과 ‘늘푸름이’ 사랑이 담겨있다. 우연한 기회에 콰르텟엑스의 공연을 관람한 후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풍부한 음악적 정서 함양과 소중한 자신의 꿈과 희망을 이뤄나가려는 의지를 다지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판단 하에 본 공연팀을 직접 섭외하고 계획했다.
또한 김남삼 교장은 미래인재 육성은 문화예술교육에 달려있다고 믿고 있다. 그 이유는 문화예술교육이 단순히 음악이나 미술을 배운다는 차원을 넘어 틀에 갇힌 사고가 아닌 열린 사고를 하게 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고 확신하며, 공동체정신 함양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문화예술교육 만큼 든든한 발판도 없다고 믿고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번 초청공연에서 콰르텟엑스는 비발디의 ‘사계’ 하이든의 'The Joke',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등 모두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14곡의 클래식을 1시간동안 연주하고 해설할 계획이다.
특히 본 공연은 목포유달초등학교에서 개최하고 본교 강당에서 공연되지만, 우리지역에서는 최초로 초청되는 연주단체이고 이 공연의 관람은 지역사회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소중한 기회로 생각되어 전교생은 물론 학부모 초청, 목포시민, 클래식 애호가 초청하여 동시에 관람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 공연장소 : 목포유달초등학교 강당
- 일시 : 2011년 5월 30일(월) 오후 2시
- 무료입장
<참고>
※ 늘푸름이 : 목포유달초등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하라는 의미로 전교생을 '늘푸름이'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음.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1-12-16 12:34:48 즐거운오후2시_사연 & 신청곡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