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뉴스와인물]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개막

김양훈 기자 입력 2021-04-01 07:55:30 수정 2021-04-01 07:55:30 조회수 2

◀ANC▶

뉴스와 인물입니다. 오늘(4/1)부터 영암에서는
2021 온라인 왕인문화축제가 시작됩니다.

올해 축제의 의미와 내용 등에 대해
전동평 영암군수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ND▶

Q. 군수님,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올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게된 이유를 말씀해주시죠

네, 올해로 24주년을 맞는 영암왕인문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입니다.특히 올해 왕인문화축제는 왕인의 빛, 미래를 밝히다라'는 주제로 4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됩니다. 왕인문화축제를 기획하면서 중요하게 고려했던 점은 축제를 2년 연속 작년부터 금년까지 개최하지 못했을 때 축제 관련 산업이 붕괴되지 않을까 우려를 많이 했고요. 또, 이번 온라인 축제를 통해서 이제 축제 관련 산업을 활성화 시키는 것을 물론이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 해야겠다, 한마디로 축제와 관련된 예산을 풀어서 축제 관련 산업과 지역 경제가 함께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게 이번 축제의 동기입니다.

Q.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TV에 방영될 왕인박사 특집 다큐멘터리 등 17가지 프로그램에 심혈을 기울여 재미있고 유익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왕인박사 특집 다큐멘터리'왕인박사 랜선으로 일본가오!는 왕인박사 일대기, 한·일 관계 속 왕인박사의 역할, 지금까지의 왕인문화축제가 24년을 걸어 왔던 길 등을 명사 인터뷰 등을 통해서 아주 재미있게 구성했는데요. 일본 분야의 호사카 유지 교수, 최태성 스타 역사 강사, 김한남 영암군향토축제추진위원장 축제를 처음 만든 전석홍 왕인박사현창협회장님, 그리고 또 우리 지역 관계자 분들이 여기에 다수 참여해서 이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흥미와 내용을 더했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그 외, 왕인 박사 학술강연회, 기찬영암브이로그,온택트 영암예술무대, 개막콘서트 등 다양하게 준비해서 TV, SNS, 유튜브 등을 통해 바로, 시청자 여러분들 군민 여러분들을 찾아뵙게 됩니다.

Q. 온라인 축제이다 보니까 어떻게하면
더욱 재미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좀 해주시죠.

2021 영암왕인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라인 및 SNS 홍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축제를 위해 '영암왕인TV'유튜브 채널과'왕인문화축제'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온택트 개막콘서트, 유튜버와 떠나는 3인3색 랜선영암여행 또 SNS 를 통해서 여러분에게 주요 프로그램을 전달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SNS로 소통할 수 있으면 더 재밌게 볼 수 있는데 SNS, 유튜브의 소통이 어려운 분들에겐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안내 해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지역민들에게
이번 온라인 왕인문화축제에 대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영암 군민과 시청자 여러분, 올해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부득이하게 비대면 온라인축제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백리 벚꽃길이 펼쳐지는 좋은 계절, 여러분을 축제 현장으로 직접 모시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올해는 TV,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축제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내년 축제는 코로나 19 극복을 축하하면서 다시금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이자 벚꽃과 유채꽃이 만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