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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첫 LNG추진선 건조..친환경선박 우위

김진선 기자 입력 2020-12-11 21:15:21 수정 2020-12-11 21:15:21 조회수 0



◀ANC▶



국내 최초로 액화천연가스, LNG를 연료로

운항하는 대형 벌크선이 2척 건조됐습니다.



환경규제 강화에 맞춘 이 선박들은

국내 기술로 만들어져 차세대

세계 조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김진선 기자입니다.



◀END▶

◀VCR▶



외항선으로는 국내 최초로 건조된 18만톤급

LNG 추진 벌크선 두 척이 나란히 서있습니다.



선주에게 인도하기 전 이들에게

이름을 붙여줄 '대모'는 정세균 국무총리의

부인과 선사의 새내기 기관사.



탯줄을 상징하는 닻줄을 절단하며

선박과 선원들의 안전 운항을 기원했습니다.



(Effect) 폭죽*뱃고동



세계해사기구의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정부의 친환경 선박전환 보조금 97억 원을

투입해 건조한 첫 LNG 추진 쌍둥이 선박입니다.



◀INT▶ 김형관 *현대삼호중공업 대표이사*

"이 선박의 최대강점은 LNG로 추진한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벙커C유 대비 미세먼지를 거의 99%이상 저감시키고..."



C/G]벙커C유를 사용하던 기존 선박보다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량이 크게

줄었습니다.



설계부터 제작까지 순수 국내기술로

국산화 수준도 97퍼센트까지 높아졌습니다.



◀INT▶ 정세균 국무총리

"우리나라가 친환경 선박 분야에서

세계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올해부터 선박 연료유의 황산화물 함유량을

0.5퍼센트로 낮추도록 규제가 강화되면서

국제선사의 친환경 선박 건조 수요는

크게 늘고 있는 추세.



LNG추진선 건조로 5년 뒤 130조원대로

지금보다 6배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세계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 우리나라

조선업계가 한발 앞서가게 됐습니다.



MBC뉴스 김진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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