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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사업구역 조정' 설득 논리 개발 시급(R)

김윤 기자 입력 2018-10-23 10:09:08 수정 2018-10-23 10:09:08 조회수 0

◀ANC▶
십 년 이상 제자리를 맴돌고 있는
목포와 남악신도시의
택시 사업구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자치단체들은
주민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과연 택시사업구역 조정의 득실이 무엇인지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하는 게 중요합니다.

문연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무안군 행정구역인
남악신도시에서 영업 중인 택시는
54대입니다.

인구 3만여 명을 넘어서는
남악인구 규모에 비해 택시가 턱없이 부족해
택시잡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INT▶정석규*무안군 남악리*
"모임이 끝나고 택시 잡기가 힘든 실정입니다."

목포시와 남악 신도시의 택시사업구역
통합문제도 이러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논의되고 있지만
지난 2013년 동일요금제 적용 이후
더 이상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통합으로 인한
무안지역 택시업계의 불안감 때문입니다.

목포택시가 천5백여 대로
무안군 택시보다 11배가 많아 심각한
영업이익 침해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안군의 감차물량은
오는 2천20년까지 6대에 불과해
법인택시 종사자들은 신규 개인 면허
발급가능성에 기대를 거는 상황입니다.

무안공항 활성화와 오룡지구 본격개발 등
무안군 택시 영업의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점도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목포와 택시구역이 통합되면
상대적으로 무안과 목포지역 택시들의
영업구역이 넓어지고 주민편의가 높아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라남도와 목포시, 무안군은
택시업계와 개인택시기사들을 설득할
객관적인 연구자료를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경기연구원이 올해 인근 자치단체끼리
택시 사업구역 조정방안 연구보고서를 내놓은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mbc news 문연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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