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봄기운이 더 짙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예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며 한층 더 포근하겠는데요. 목포의 낮 기온 20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아침/저녁으로는 아직 쌀쌀합니다.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는데요. 환절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 시각 위성영상입니다. 현재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지만 서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자욱합니다. 여기에 미세먼지 농도까지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따라서 오전까지는 안개에 미세먼지까지 뒤엉키면서 공기가 좋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오후부터는 대기의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보통’ 수준을 되찾겠는데요. 오전까지는 호흡기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우리지역 대체로 맑은 가운데 봄기운이 가득하겠습니다. 낮 기온 함평 19도, 영암 20도로 예상됩니다.
그 밖의 지역도 맑은 가운데 포근하겠는데요. 한낮에 해남과 강진 1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흑산도/홍도와 최서남단 가거도의 낮 기온 16도가 되겠고, 물결은 최고 1.5m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낮게 일겠습니다. 다만, 서해남부해상으로 당분간 안개가 짙게 낄 것으로 보이니까요.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첫 만조 시간은 오전 11시 51분입니다.
당분간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 우리지역에 비가 오면서 다시 예년 수준의 봄 날씨를 되찾을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