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입하’이자 어린이날인 오늘은 우리 지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낮부터 내일 새벽사이 5mm 안팎의 약한 비가 내리겠는데요. 이렇게 비가 내리면서 며칠째 이어졌던 고온현상은 한풀 꺾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목포의 낮 기온 22도로 예년 이맘때 기온 보이겠고, 내일도 선선한 날씨 이어지겠습니다.
이 시각 현재 우리 지역 대체로 흐린 가운데 해안가로는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적으로 비가 조금 내릴텐데요. 이어서 자세한 지역별 날씨를 살펴보면,
우리 지역 흐린 하늘 보이다가 낮부터 비가 내리겠고요. 낮 기온은 22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3~4도가량 낮겠습니다.
이어서 진도의 낮 기온은 21도, 강진과 장흥은 24도로 예상됩니다.
흑산도·홍도와 최서남단 가거도 역시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낮 기온은 19도로 어제보다 4도 가량 낮겠습니다.
해상으로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물결은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목포 지역의 다음 만조시간은 오전 9시 59분입니다.
비는 내일 새벽이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난 뒤에는 황사가 유입되면서 주말동안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고요. 다음 주 월요일에는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대선일인 화요일에는 우리 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