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차바’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제주 서귀포를 지나 전남 여수를 향해 가고 있는데요.
이후에는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울산을 향해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영향으로 우리지역 낮까지 많은 비가 내리겠는데요. 양은 50~100, 많은 곳은 250mm가 넘는 물 폭탄이 쏟아지겠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겠습니다. 최대순간 풍속이 30m 달하겠고요. 해상으로 물결도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농작물과 시설물에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북상하는 제18호 태풍 ‘차바’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우리지역 낮까지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낮에 목포 25도, 함평 26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도 강한 바람을 동반한 비가 내리겠고요.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낮 기온 25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흑산도홍도와 최서남단 가거도의 낮 기온 23도가 되겠고, 물결은 최고 5.0m로 거세게 일겠습니다.
또 태풍의 영향으로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져있고요. 특히, 남해서부먼바다는 경보 단계까지 올라있습니다. 물결이 최고 8m까지 일면서 태풍 해일이 예상되는 만큼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다음 만조 시간은 오후 4시 50분입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사이 우리지역에 다시 비가 내리겠고요. 그 밖의 날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차츰 기온이 내려가 서늘할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