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를 비롯한 전남해안과 도서지방 오늘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동안 목포 23, 함평은 26도까지 올라 따뜻하겠습니다. 다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 일교차가 크다는 점은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한편, 가을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계속해서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는데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시고, 물을 자주 마셔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또 안개에 주의하셔야겠는데요.
현재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지만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껴 있는 상태고요. 또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어 운전하시는 분들 또는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 모두 계속해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한낮에 목포23도, 신안 24도, 함평 26도까지 오르겠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해남을 포함한 그 밖의 지역도 구름만 조금 지나는 가운데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낮 기온 해남과 장흥 24도가 되겠습니다.
흑산도 홍도와 최서남단 가거도의 낮 기온 21도가 되겠고요. 물결은 최고 2.0m로 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서부 먼바다에서 최고 2.5m로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0m로 일겠습니다.
첫 만조 시간은 오전 8시 28분입니다.
미세먼지를 씻어낼 비 소식 간절하실텐데요. 주말까지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비예보가 들어있지 않지만 돌아오는 화요일에 차차 흐려져 비가 내리면서 조금은 해소 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