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도 벌써 반이나 지나갔습니다. 오늘 목포 등 전남해안지방 구름 많거나 흐린 가운데 일교차는 여전히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는데요. 목포와 진도 2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한편 남해안에는 오후부터 비가 오겠고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선박 운항 등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모습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을 살펴보면 한낮에 목포와 무안 25도, 함평은 27도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해남과 강진 흐리겠습니다. 낮 기온 해남과 강진, 완도 모두 25도로 크게 덥지 않겠습니다.
흑산도 홍도와 최서남단 가거도는 구름 많겠고요. 한낮 기온은 22도 예상됩니다. 물결은 최고 2m로 일겠습니다.
오늘 남해안에는 5~1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요. 남해 서부 먼 바다는 물결이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여객선 운항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만조 시간은 오후 4시 8분입니다.
당분간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아침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올라 환절기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