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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3원] 전남 쌀 마케팅 절실(R)

입력 2008-12-18 08:11:13 수정 2008-12-18 08:11:13 조회수 1

< 앵커 > 전남 쌀의 우수성이 올해도 확인됐습니다. 정부와 소비자 평가에서 전국우수브랜드 12개가운데 4개를 차지했습니다 그렇지만 높아진 품질에도 지역 쌀은 아직도 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어,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한신구 기자의 보도 < 기자 > 전국적으로 천 7백 개가 넘는 브랜드 쌀.. 가격도 비슷하고 정보도 부족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과연 어떤 기준으로 쌀을 구입할까? < 인터뷰 : 소비자 > < 인터뷰 : 소비자 > 가격에 앞서 ...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쌀을 선호한다는 얘깁니다. 그렇다면 전남 쌀에 대한 평가는 어떨까요? 미질이 떨어진다는 건 옛 이야기고 지금은 다른 지역 쌀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 (투명 그래픽) ** 농림수산식품부와 소비자 단체가 주관한 전국 브랜드 쌀 평가에서 12개 우수 브랜드 가운데 4개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나주 동강의 드림생미 등 3개 브랜드는 3년 연속 우수 브랜드로 선정돼 농협 러브미 인증을 받아 전국 농협 매장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재명 나주 동강농협 조합장 > '브랜드 가치 높아져, 일반 쌀 판매 많고 가격도 높게 받아 .... 00:18:05' 지난 2003년 평가가 시작된 이후, 전남 쌀은 해마다 4,5개 브랜드가 뽑혀 전국 최고 수준의 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에 몰렸던 우수 브랜드도 보성과 함평 등 전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높아진 품질에도 최대 소비처인 수도권에선 품질과 가격 면에서 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별 브랜드의 성과가, 전남 쌀의 판매량 증가와 가격 상승, 이미지 제고 등 시너지 효과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는 얘깁니다. 품질 고급화 못지않게 중요한 유통과 마케팅에 소홀했던 게 가장 큰 이유로 꼽힙니다. < 인터뷰 : 조창완 전남발전연구원 박사 > '통합 마케팅으로 홍보 브랜드 가치 높이고 소비자에게 빠른 시일내에 성과 00:27:35 ....' 지역 농협 사이의 제살 깍아먹기식 출혈경쟁.. 그리고 쌀을 미끼로 한 유통업계의 판촉 전략도 전남쌀의 위상을깍아내리는 요인이되고있습니다 ** < 스탠드 업 > ** " 20KG들이 한 포대에 천원씩만 더 받아도 전남 농민의 연간 수입은 3천억원 늘어납니다. 높아진 품질에 걸맞게 .. 가격도 더 받고 또 더 많이 팔 수 있는 통합 마케팅이 절실해지고 있는 이윱니다. 엠비시 뉴스 한신구 ◀ANC▶◀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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