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광주2원)콜센터 비교 우위 확보 (R)

입력 2005-03-08 07:51:37 수정 2005-03-08 07:51:37 조회수 1

◀ANC▶
국내외 콜센터 산업 정보를 한 눈으로
알아볼 수 있는
종합 정보망이 국내 최초로 구축됐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기술 이전은 물론
자치단체의 콜센터 유치 경쟁에서도
비교 우위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이재원 기잡니다.
◀END▶
◀VCR▶

하루에도 수천통의 상담 전화가 걸려오는
한 콜센터.

고객과 대화를 끝낸 상담원은
콜센터의 생명인
고객 만족도가 언제나 궁금해집니다.
◀INT▶

또, 보안성을 내세우는 업계의 특성상
다른 콜센터와 비교해
운영 수준을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급변하는 관련 기술을 따라잡는 일은
더욱 어렵습니다.
◀INT▶

이 같은 고민이
콜센터 종합 정보망 구축으로 해결됐습니다.

전남대학교 콜센터 산업 연구소는
국내외 콜센터의 운영 방식은 물론
제품과 관련 기술 등
모두 2천여건의 정보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이 정보망을 이용하면
객관적인 고객 만족도 평가와
콜센터 운영 방식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또, 지속적인 신 기술 소개로
관련 기술 이전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INT▶

이번 종합 정보망 구축으로
광주는 콜센터 유치 경쟁에서
비교 우위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여기에 적극적인 행정 지원이 더해진다며
현재 40여개 수준인 콜센터 수를
획기적으로 늘릴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MBC뉴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