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금융기관, 복합상품 판매 경쟁

입력 2005-06-07 09:08:40 수정 2005-06-07 09:08:40 조회수 1

◀ANC▶
금융기관들이
이른바 "복합금융상품"을 내세워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은행들의 교차 판매 상품이나
보험사들의 통합보험이
대표적인 복합금융상품입니다.

조현성 기자


◀VCR▶
◀END▶

광주은행이 지난 달 한정 판매한
주가지수연동예금 플러스 엠비피 예금에는
열흘 동안에만 모두 110억원이 들어왔습니다.

변동금리 예금 상품 가입 고객이
확정금리 상품에도 동시에 가입하면
확정금리 상품에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일종의
교차판매 상품이었습니다

◀INT▶

은행들이 최근 복합금융상품 판매를 강화하고 나선 것은 기존 예금 상품만으로는
고객 끌어들이기에 한계를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들 또한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을 수 있어 복합판매 상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보험업계에서도 최근 통합보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화재, 암과 자녀 보험 등 여러 상품의 보장 기능을 한 개의 보험으로 묶은 것으로
보험회사마다 유사한 상품을 내걸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INT▶

그러나 통합보험은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고 새로 들 수 밖에 없어 해지에 따른 손실 등을 잘 따져봐야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엠비씨 뉴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