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낮은 학력수준이 전남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됐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에
의뢰해 이 지역 교사와 학부모, 학생등
모두 52명을 대상으로 특정 사안에 대해
두번 평가할 수 있는 '델파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28.8%가 낮은 학력수준을
전남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했고
다음으로는 학생수 감소, 열악한 교육재정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학력 수준차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교사, 학부모, 학생 모두 학습능력에 따른
특별 반 편성 지도와 수준별 학습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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