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투데이 단신]고 차범석 '옥단어' 31일 공연

목포시는 오는 31일 목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고 차범석 선생의 작품 '옥단어'를 무대에 올리고, 목포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70분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옥단어'는 옥단이의 목포식 발음으로 1930년대부터 1950년대 초반까지 유달산 일대에서 물을 길어주는 등 허드렛일을 하며 살았던 실제 인물을 통해 당시 슬픈 자화상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 영암군은 대기관리권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군민들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영암군은 2021년도 대기환경개선사업 예산을 올해보다 2배 가까이 증액된 69억 5천 2백만원을 편성하고 전기 승용자동차 보급과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 장흥군은 토속 어종 자원 증가와 내수면 생태계 복원을 위해 대덕읍 산정저수지에 어린 붕어 만 5천마리를 방류했습니다.

이번에 방류된 어린 붕어는 지난 5월 장흥군 탐진강 수산연구센터에서 번식을 위해 사육 중인 우량 어류를 통해 생산됐습니다. ------------------ 박우량 신안군수가 자매도시인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신안군수와 함께하는 혁신 특강'을 갖고 평택 명예 시민증을 받았습니다.

신안군은 지난 17일 가거도를 평택시의 명예 행정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
신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