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광고의 특성





  TV광고의 특성

  • 매체 중 신뢰성과 설득력이 가장 뛰어나다.

  • 강력한 파급효과에 비해 광고비가 저렴하다.

  • TV 보급대수가 2000만대 이상의 시대에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가졌다.

  •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함께 알려주며 광고의 효율성이 매우 높다.

  • TV 광고는 소비자 제품구매 결정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 가장 높은 MBC 시청률은 그대로 광고효과로 이어진다.

  • TV 광고는 최상의 광고로써 품위와 우함을 제공한다.

  • 광고주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택하여 광고할 수 있다.


  방송광고의 절차

광고의뢰 및 광고 CM제작

  • 매체사인 MBC에 광고 CM제작 의뢰합니다.

  • 광고 CM은 광고제작(대행)사를 통해 제작하며 소요될 광고제작비는 광고주 부담합니다.




광고심의 의뢰

  • 제작된 광고물은 광고 방송 전에 한국광고 자율심의 기구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 광고심의 절차도 광고제작(대행)사에서 대행하며, 광고주는 심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광고방송 청약(계약)

  • 광고물이 심의를 거치고 나면 MBC에 광고시간/횟수/요일 등을 의뢰하여 광고방송 청약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