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데스크 단신]미래유권자 민주주의 선거교실

오늘의 간추린 소식입니다.

전라남도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 연령이 만18세로 하향되면서 선거권을 갖게된 고등학생들을 상대로 두 달 동안 '미래유권자 민주주의 선거교실'을 개최했습니다.

만 18세 유권자는 오는 2천22년 3월 치러지는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첫 선거권을 행사합니다. -------------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0 학생 주도성' 전국 포럼이 내일(29일)과 다음 달 5일 두 번에 걸쳐 비대면 영상회의로 열립니다.

내일 1차 포럼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패널 토의와 영상회의를 통한 소규모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전라남도는 10월 현재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예산액 5백억 원 가운데 90퍼센트에 이르는 450억 원을 농업인과 농업법인에게 대출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금 대출액이 증가한 것은 신청 시점을 상시로 변경하고, 자격도 65세에서 70세 이하로 완화됐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 목포시립무용단은 내일(29일) 오후 7시 창단 40주년을 맞아 북항노을공원에서 '춤으로 향'이라는 주제로 창작춤과 전통 민속춤 등을 선보입니다. ------------- 목포시립국악원은 모레(30일) 오후 6시 30분에 북항 노을공원에서 남도민요, 판굿 등 다양한 국악공연을 펼칩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소식이었습니다.
신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