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코로나에도 전남 동부 관광 '증가'-R

◀ANC▶ 코로나로 관광객이 큰 폭으로 줄었던 지난해에도 전남동부권 주요 관광지는 여전히 인기 관광지로 꼽혔습니다.

올해부터는 관광객 수가 지난해보다 확연히 늘면서 관광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강서영 기자입니다.

◀VCR▶ 코로나로 관광객이 줄었던 지난해에도 전남동부권 주요 관광지는 방문객 수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지난해 여수 해양공원에 240만여 명, 순천만국가정원과 습지에 193만여 명이 다녀갔습니다.

2019년에 비해 각각 424만여 명, 122만여 명이 큰 폭으로 줄어든 수치이지만,

전국 관광지 방문객 순위에서는 각각 5위와 7위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전파 우려가 적은 자연 속 관광지를 선호했던 경향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SYN▶ *정희선 / 청암대 호텔항공서비스학과 교수* "바다가 보이는 곳 이런 곳에서 코로나로 막힌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관광지가 선호되는 곳이죠."

동부권 명소들이 국내 주요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올해부터는, 백신 접종 등으로 거리두기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관광객 수 지표도 기지개를 펴고 있습니다.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여수 방문객 수는 257만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방문한 202만여 명보다 27% 가량이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순천 관광객 수도 124만여 명으로 지난해 116만여 명보다 6% 소폭 상승했습니다. 늘어나는 관광객에 코로나로 움추렸던 자치단체는 다시 손님 맞이에 바빠졌습니다.

◀INT▶ *한길성 / 순천시 관광과장*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관광트렌드에 맞춘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집단 면역이 형성되는 올 하반기에는 굵직한 행사를 개최하여.."

여수-고흥간 연륙연도교 개통, 2023년 순천 정원박람회 등 새로운 관광 콘텐츠와 굵직한 행사를 앞두고 있는 전남동부권.

아직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과 관광 지표들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 청신호가 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강서영입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