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투데이]12년 만에 100척..중형유조선 집중 공략 성과

◀ANC▶

대한조선이 12년 만에 100척의 선박을 만들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공사 기간이 짧고 수익성이 좋은 중형 유조선 수주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주 잔고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천호성 기자입니다. ◀END▶

해남군 화원면의 대한조선 해남조선소.

길이 250m, 폭 44m에 아파트 8층 높이의 원유운반선이 위용을 드러냅니다.

지난 2019년 4월 그리스 선사로부터 수주한 원유운반선으로, 최근 육지에서의 1차공정을 마치고 선체를 해상에 띄우는 진수식을 가졌습니다.

s.u.] 오는 4월 선주에게 인도되고 나면 대양을 누비며 해상 유전에서부터 원유를 실어나르게 됩니다.

◀INT▶ 니콜라오스 스타무디스*미네르바 마린 관계자* (대한조선은) 전문성이 우수하고, 높은 수준의 기술이 도입돼 있다. 앞으로도 발전된 모습을 보일 것이다.

이번 진수로 대한조선은 2008년 첫 배를 진수한 이후 12년여 만에, 100번째 진수라는 금자탑도 세웠습니다.

수년 째 이어진 저유가 기조에 대형 유조선 발주가 급감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전세계적 경기 불황까지 겹치면서 국내 조선업계가 직격탄을 맞았지만,

c.g.] 대한조선은 공사 기간이 짧고 수익성이 좋은 중형 유조선 수주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주 잔고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INT▶ 신재범 대한조선 부사장 결국 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는 방법은 친환경 선박에 대한 고부가가치 전략을 추진해, 우리의 경쟁력 있는 선박에 기술력을 접목..

지역의 또 다른 대형 조선사인 현대삼호중공업도 이달 초 3000억 원 규모의 컨테이너선과 2000억 원짜리 LNG선 프로젝트를 따낸 상황. 전남 서남권 제조업 부가가치 생산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조선업에서 연초부터 잇달아 희소식이 들려오면서, 지역경기에도 반등의 신호탄이 울릴지 주목됩니다.

MBC뉴스 천호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