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거리두기 3단계 격상..감염 확산(R)

◀ANC▶

전남지역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됐습니다.

학교와 조선소, 금융기관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양정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목포의 한 고등학교에 임시 선별진료소가 설치됐습니다.

방과후 교사를 시작으로 학생과 학부모 등 6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방역당국은 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영암의 한 대형조선소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주말 이후 목포와 완도, 여수 등 전남지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40명이 넘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지자 전라남도도 7월 27일부터 8월 8일까지 사회적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사적 모임은 4인까지, 다중이용시설, 식당과 카페 등은 밤 10시 이후 이용할 수 없습니다.

◀INT▶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 "한시도 긴장을 늦출수 없는 위중한 상황입니다. 무더운 여름 코로나 바이러스를 빨리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때 보다도 도민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모더나 백신접종도 시작됐습니다.

55세에서 59세가 먼저 접종을 시작했고 50세에서 54세는 8월 16일부터 백신을 맞습니다

◀INT▶ 위홍수/백신접종자 "아무래도 지금 변종 때문에 많이들 걱정하는데 모더나는 또 예방 효과가 많이 있다고 해서 안심이 되고 그렇습니다."

방역당국은 집단 면역 형성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백신 접종 계획과 자율접종 물량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전남지역 백신 접종률은 41.4%,

하지만 전남 곳곳에서 산발적인 확진이 잇따르면서 안심할 수 없는 상황

방역당국은 전 도민 개인방역수칙 준수와 이동 자제 등을 당부했습니다. mbc뉴스 양정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