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의료 시설 없는 섬주민들 '첫 선상 접종'(R)

◀ANC▶ 의료시설이 없는 섬 주민들을 대상으로 선상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이달 말까지 전남지역 26개 섬, 6백여 명의 주민들이 접종 대상입니다.

김안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주민 160여세대가 거주하는 전남 진도군 가사도.

이른 아침 선착장에 모인 주민들이 간단한 문진을 거친 뒤 안전장구를 착용하고 보트에 오릅니다.

단체 백신접종에 나서는 겁니다.

◀INT▶ 김민곤 / 진도군 가사도 "(백신을 맞으면) 2주 후에 항체가 생긴다니까 이제 마스크를 벗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S/U 10여분을 달려 도착한 바다 위 백신접종센터는 해군함정, 한산도함입니다.

섬 주민 20여명이 내리자, 접종센터로 변신한 선상 격납고에서 곧바로 접종이 시작됩니다.

접종 대상은 30살 이상 섬 주민들로 준비된 백신은 한 차례만 맞으면 되는 얀센백신.

혹시 모를 이상반응에 대비해 함정에는 응급실과 5명의 의료진이 대기했습니다.

◀INT▶ 장용수 / 진도군 가사도 "코로나 때문에 너무 불편했었는데 이번에 백신 맞으니까 너무 홀가분하고 좋습니다."

해군은 이달 말까지 8차례에 걸쳐 의료시설이 없는 전남지역 25개 섬 주민 600여명에 대한 해상접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INT▶이하은 / 하사 "육지로 나오는 번거러움 없이 코로나로부터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실 수 있도록 함정에서 신속하게 (백신접종을) 지원했습니다"

이동 불편을 겪는 섬 주민들에게 단체접종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한층 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MBC 뉴스 김안수입니다.

최신 뉴스